[창원맛집]어릴적 먹던 🥓삼겹살 느낌의 '방그레 회관'

2022. 9. 29. 00:00가볼만한곳

반응형

 

성주동 방그레회관 급냉 삼겹살

어릴 적 집에서 구워 먹던 냉동삼겹살과 맛을 아주 잘 살린 삼겹살집이다.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가게를 유지하셨으면 한다.
창원시 성산구 성주동 더스퀘어상가에 위치한 방그레 회관이다. 방그레 회관은 급냉삼겹살이 메인이며 특유의 소스가 가끔 생각나게 하고 다시 찾아가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다.

영업시간 : 16시 - 23시
휴무 : 첫째 셋째 일요일
추천메뉴 : 급냉삼겹살

 

성주동 방그레회관 급냉 삼겹살

처음엔 빙그레 회관인 줄 알았다 입구에 환하게 웃는 스마일도 그렇고 근데 자세히 보니 방그레 회관이었다. 생각해보면 빙그레는 기업 이름이기도 해서 방 그레가 더 맞는 것 같다.

저녁 6시 30분쯤 갔지만 30분 정도 기다렸다. 사진의 오른쪽 의자에 야외테이블도 한 테이블 만들어주신다 근데 그건 예약 손님 꺼라 하셔서 안에서 먹었다.

성주동 방그레회관 급냉 삼겹살
성주동 방그레회관 급냉 삼겹살 밑반찬


옛날 레트로 느낌으로 나오며, 제일 왼쪽에 방그레 만의 특별한 소스가 있다. 사진엔 안 나왔지만 파채도 같이 나온다

성주동 방그레회관 급냉 삼겹살
성주동 방그레회관 특제소스


고기 맛은 우리가 늘 알던 그 맛이지만, 이 소스가 진짜 방그레 회관으로 부른다. 이소 스는 섞어주면 되는데 진짜 급냉삼겹살이랑 너무 잘 어울린다. 비유하자면 구운 김+간장 참기름+흰쌀밥 있으면 별거 없지만 맛있는 것처럼 약간 그런 느낌이라 보시면 될 거다.

방그레회관 특제소스


주문한 고기가 나오기 전에 열심히 풀어준다

GIF와 같은 유튜브영상

 

성주동 방그레회관 급냉 삼겹살

 

가격은 120g에 7,900원


친구가 대패삼겹살인데 싼 게 아니네?라고 하길래 급냉한 삼겹살을 얇게 썬 거라니까 끄덕끄덕했다. 대패삼겹살 가격으로 생각하면 비쌀 수도 있지만, 급냉삼겹살이라 생각하면 이해되는 가격이다.

급냉삼겹살하면 창원 쪽은 중앙동이나 상남동 쪽에 많은데 대방동 쪽에 이런 고깃집이 있어서 진짜 좋은 것 같다.

성주동 방그레회관 급냉 삼겹살

불판이 테이블 위에 있어서 불판 쪽 앉은 사람은 다소 좁을 수가 있다. 2인으로 갔을 때 좀 여유롭게 쓰고 4인으로 가면 좁아서 좀 먹기가 불편할 수도 있다.

방그레회관 된장찌개
성주동 방그레회관 김치찌개


방그레 회관에서 된장찌개와 김치찌개를 시켜보았다. 맛은 쏘쏘다. 둘 중 다시 시키면 된장찌개를 시키겠지만,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긴 어려운 것 같다.

 

 

요약
1. 다 똑같은고 기지만, 특별한 급냉소스 먹고 싶다면 가보길 추천한다.
2. 4인으로 가기엔 좁아서 2인을 추천한다.
3. 자주 가는 맛 집중 하나이다.

 

반응형